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로얄티켓(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로얄티켓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의무, 책임사항, 기타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서비스”란 로얄티켓에서 운영중인 로얄티켓(nowpin.co.kr)를 통하여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회사가 수신자의 연락처로 모바일상품권을 SMS(URL포함)으로 발송 드리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모바일상품권”이란 핀번호 또는 이미지 형태의 모바일 상품권을 말합니다. 


3. “이용자”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4. “수신자”란 서비스의 모바일상품권을 전송 받는 자를 말합니다.


5.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상관례, 해당 서비스에서 규정하는 바를 따릅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관련)


 


1.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2. 본 약관은 회사가 서비스를 통해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이에 동의한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3.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시합니다. 단,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을 변경하거나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로부터 30일 전부터 공시합니다.


4. 본 약관의 적용기간은 이용자의 가입일부터 해지일까지로 규정합니다.


5.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동의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가 제 3항의 방법으로 고지한 바에 따라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로부터 7일 이내에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회사와 이용자는 필요에 따라 별도의 계약(서면합의)을 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 별도의 계약서에 명시된 내용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양식과 절차에 따라 상품권 구매를 결제하는 과정에서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이용계약을 체결합니다. 즉,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한 시점에 이용계약이 유효하게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휴대폰번호를 기반으로 체결되며, 이용계약이 성립되면 이용신청자는 회원으로 등록됩니다.


3. 만 19세 미만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필요 시 관계법령에 의하여 이용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 회사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을 환급합니다.


 


제6조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및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②  회원이 회사 및 회사와 제휴한 서비스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원 정보는 회사와 제휴한 업체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제휴한 서비스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는 제휴서비스의 이용편의를 위하여 이용안내 및 상품정보 등의 SMS 및 SMS URL을 전송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치 않을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정보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가 회사의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이용신청의 승낙


①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함으로써 결제를 승낙할 수 있습니다. 단, 아래와 같은 경우에 회사는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사의 사정상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가) 이용자가 타인 명의로 서비스를 이용하였거나 허위의 사실의 기재 또는 허위 서류를 첨부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한 경우


나) 회사의 이용요금 납입청구에 대하여 이용자가 이용요금을 체납할 경우


다)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경우


 


제7조 (이용계약의 중지 및 해지)


 


1. 이용계약은 회원 또는 회사의 해지에 의해 종료됩니다.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이 회사의 고객센터를 통해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결제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해당 이용자에게 즉시 영구 이용정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시 서비스 내의 혜택 및 권리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목의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시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제10조 (이용자의 의무) 규정을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나)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킨 경우


다) 이용자의 상품권 구매 목적이 카드결제, 휴대폰소액결제를 통한 현금화인 경우, 기타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명백하게 반하는 경우


라)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하여 구매한 상품권을 제3자에게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재판매 하는 경우


마) 이용자가 서비스를 임의로 재판매 하거나 변형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이용고객의 개인적인 이용 이외에 복사, 가공, 번역, 2차적 저작물 등을 제작하여 복제, 공연, 방송, 전시, 배포, 출판 등에 사용하는 경우


사)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를 도용(자체 이미지 제작, 유효기간 임의 조정 등)하는 경우


아) 기타 회사가 이용자로서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2. 서비스 이용 중지 또는 제한 절차


 


①  회사는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또는 전화, 메시지 기능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②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전항의 과정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 이용중지를 통지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이용중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중지 기간 중에 그 이용중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이용중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3. 이용계약 해지


 


①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중지 또는 제한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회사는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정보의 변경)


 


1. 결제시 상품권을 수령한 휴대폰정보의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즉시 알려야합니다.


2. 제1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유료 및 무료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설비가 멸실 되었을 때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단,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영구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을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단,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를 이메일 또는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목적으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소비자기본법, 형사소송법 등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용 제한을 받은 이용자의 이용 아이디, 성명 및 이용제한 사유 등을 요청하는 경우


3. 유료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통계 작성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이용자를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⑤ 회사가 제4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공지 없이 명시한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이용자에게 개별적으로 이메일이나 전화 등으로 통지하여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⑥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을 달성한 후에는 해당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여야 합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상법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2. 본 약관 내 별도 규정에 의하여 보유기간을 미리 이용자에게 고지하거나 명시한 경우


3. 이용자에게 개별적으로 동의를 받은 경우


⑦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을 포함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지속적으로 실행하여야 하며, 서비스 페이지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


1.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목적


2.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3. 개인정보보호 관련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4.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정에 관한 사항


⑧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와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10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됩니다.


② 이용자는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계약사항과 관련된 개인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③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 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다른 이용자의 이용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해킹 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행위


3.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유사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4. 타인의 지적 재산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


5.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6. 반국가적 범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


7. 선량한 풍속 또는 기타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


8.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④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및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1조 (관리책임의 의무)


 


① 이용자는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야기된 경우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CS 처리 목적을 위하여 이용자의 구매내역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회사는 이용자의 모바일 상품권 수•발신 내역 및 서비스 이용에 사용된 휴대전화번호 내역을 별도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한 구매내역, 수신/전송내역에 국한하며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개별적인 선물내역(전송내역)에 대한 관리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③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모바일 상품권 수•발신내역이 노출되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2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제공한 휴대전화번호 정보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③ 이용자가 휴대전화번호 등을 유효한 것으로 갱신하지 않음으로써 통지 받지 못하거나 이용자가 회사의 연락을 고의 또는 과실로 수신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3조 (서비스 내용의 공지 및 변경)


 


1.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공지하며, 회원은 회사가 공지한 각 서비스에 관한 사항을 이해하고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적어도 변경 7일 이전에 공지하여야 하며, 회원이 공지 내용을 조회하지 않아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서비스의 유지 및 중지)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공지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회사가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가 아닌 제휴업체 등의 제3자를 이용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의 경우 제휴업체 등의 제3자가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④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로 교체 또는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 발생시 제공되는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이용자의 결제 이용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 및 비회원의 결제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휴대폰 번호당 월간 결제 이용금액이 과도한 경우  


②  상품권 서비스 제공사 및 발행사의 요청이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사의 운영정책상 결제 이용을 제한해야 하는 경우


④  동일 카드번호로 다른 휴대폰에서 결제를 하는 경우 회사가 제한이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⑤  수신자가 동일하게 계속하여 상품권을 수신하는 경우 회사가  제한이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2. 위의 상황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내용을 회원에게 알립니다.


3. 회사는 이용중지 이용자에 대해서도 해당 이용자가 사유를 소명하거나, 거래 상대방과의 합의가 있었음을 소명하는 경우등에는 해당  이용자의 제반 사정을 감안하여 회원의 정지조치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중지 사유가 중복발생 시에는 모든 정지 해제조건을 갖추었을 경우에 한해 해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상품권 서비스)


 


1.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핀번호를 이용하여 상품권, 모바일 컨텐츠, 기타 회사가 정하는 품목을 이용자에게 판매합니다.


2. 회사는 각 상품에 대한 모바일상품권을 제휴사로부터 구매 또는 발행 받아 해당 상품을 구매한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3. 회원은 상품권 서비스 이용상의 모든 문의 및 문제에 대하여 각 상품을 취급하는 발행사를 통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단, 모바일상품권 이상 유무에 대하여는 회사에 문의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모바일 컨텐츠를 사용하여 상품권 서비스의 관련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본인이 구매한 모바일상품권 특성상 수신자가 상품권을 수신후 상품권 PIN 번호 노출으로 결제 취소 환불은 불가합니다.


 


제17조 (상품권 서비스 수수료)


 


1)  회사는 구매자가 구매신청 후 결제 시 회사가 정한 규칙에 따라 일정 수수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료를 신설, 변경할 수 있으며, 신설 또는 변경사항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화면 내 공지합니다.


 


제18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계약의 이행 및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며, 엄격히 관리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득하고, 수집된 개인정보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수집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뚜렷하게 곤란한 경우


② 서비스 제공이나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통계 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 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되는 경우


④ 법률의 규정에 의하거나 수사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회사가 본 조에 따라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 3자에 대한 정보 제공 관련사항(제공 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하여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부담합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5. 이용자가 회원탈퇴를 할 경우 회사는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이용자의 정보를 보유할 수 있도록 허용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탈퇴를 요청한 날로부터 5일(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에 의한 공휴일 제외)이내에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제19조 (손해배상)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규정한 매매 규칙을 벗어난 거래를 통해서 발생한 일체의 사고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으며, 판매자 또는 구매자의 과실로 인해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 또는 이용자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당사자는 상대방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의 위반행위로 인해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4. 이용자의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이메일, 전화 등으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5. 회사의 제휴사에 의해 발생한 피해는 제휴사의 약관에 준하며, 제휴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20조 (면책조항)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함에 따라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면합니다.


①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 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② 서비스의 효율적인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선, 장비 증설 등 계획된 서비스 중지 일정을 사전에 공지한 경우


③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④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⑤ 회사에게 회선, 통신망, 전용선을 제공하고 있는 이동통신사 또는 부가통신사업자 측의 장애•귀책사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와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용할 것으로부터 발생하거나 기대하는 손익 등에 대하여 책임을 면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의 장애로 인하여 발생한 이용자의 부가적, 영업적인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면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면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 상호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


6. 회사는 본 약관 제7조 (이용계약의 중지 및 해지), 제15조 (이용자의 결제이용 제한)에 따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 해지, 제한하는 경우, 그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이용자의 손해 등에 대해서 책임을 면합니다. 


 


제21조 (관할법원 및 준거법)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하여 이를 해결합니다.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 관련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적용합니다.


 


 


 


제22조 (결제 취소 및 환불)


 


1.  모바일상품권 특성상 수신자가 상품권을 수신후 상품권 PIN 번호 노출으로 결제 취소 환불은 불가합니다.


2.  이용자가 수신자의 전화번호를 잘못 입력하여 모바일 상품권이 오 발송된 후 수신자에 의해 모바일 상품권이 교환된 경우 회사에서는 이용자의 오 발송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휴대폰 결제의 경우, 당월 결제 취소만 가능하며, 익월 이후 취소 요청 시 청구요금 납부 확인 후 결제자 본인 계좌로만 환불 가능 


 


제23조 (기타)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하고 운영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2년 4월 17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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